-
자살..... 자살이란 두 단어 이 말만 들어도 소름 끼치고 참 무섭죠!!!!!
요즘 들어 아니 매일 뉴스나 인터넷을 보면 누가 누가 자살을 하였다.라는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자살을 하는 이유가 뭘까요? 일단 아래 표를 보면서 이야기를 해봅시다.
위 통계로 보면 우리나 즉, 대한민국이 전 세계 중에서 자살률이 가장 높다고 하네요.
또한 자살을 하는 나이중에 80대 이상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노인들의 소외감과 고독 즉, 독거노인들이 많이 있겠지요. 자식들이 노인을 즉, 부모님을 부모답지 않게
대하는 이유도 있을 것이고 참 미치고 화를 부르네요.
자기 자신도 부모가 될 것이고 본인 자녀들에게도 인간성에 대해 조언을 하거나 꾸짖거나 잘못을 타이를 텐데요.
자기 부모님을 모른 체하고 살아간다면 아마도 당신 자신도 똑같은 벌을 받을겁니다.
생각만 해도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10대들의 자살률도 요즘 매스컴에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친구들의 괴롭힘 또는 왕따 문제 그리고 성적문제 등이 있을 겁니다.
또한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서 20~30대 자살률도 증가하는거같습니다.
특히 가정이 있는 가장 즉, 아빠들이 "미안하다"라는 유서를 남기고 자살을 하는 경우가
있죠.
생각을 해보면 세상을 살아가기가 참으로 힘든 것 같습니다.
심지어 마포대교에 난간에 자살률 방지 문구도 있지 않습니까?
그래도 부모님으로부터 환영을 받고 태어난 생명인데 그리 쉽게 자살을 택하는 이유는
아마도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번 내가 자살을 해야만 하는 이유 라든가 어떤 많은 생각을 한 후 최후의 선택을 아마도 했을것입니다.
어떤 매체에 따르면 사람이 자살을 시도할때 두가지의 갈등이 머릿속에서 뇌리를 친다고 한다고 합니다. 이 두 가지의 갈등이란 " 천사와 악마"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
"안돼 극단적인 생각을 하지마!!! 너에게는 사랑하는 가족들이 있잖아" 라는 천사가 있고
" 그래 넌 살 가치가 없어! 다 너를 싫어하잖아 그냥 뛰어내려!!" 라고 하는 악마의 요구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어떤생각을 할까? 자살을 선택을 했던 사람들은 악마의 요구를 선택 하였을것이고
극단적인 생각까지같다가 다시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천사의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
그래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자살보다는 살자를 선택을 하는게 옳치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자살을 꺼꾸로 읽으면
이글을 읽는 어떤사람도 제발 자살이란 단어를 버리시고 살자라는 생각으로 다시 시작해보는게 어떨런지요?
세상은 참으로 힘듭니다. 알고 있어요. 대단히 힘들죠!!!
그래도 힘든나날 중에 좋은날도 오겠죠. 언젠가는요!!!!
댓글